닫기MENU

FAQ

자주하는 질문

언제나 열려있는 곳, 선마을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을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.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거나
자주하는 질문에서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고객의 소리를 이용하세요.
  • 고객상담센터
  • 평일
    1588-9983 (예약 및 상담시간 : 09시 ~18시)
  • 주말
    033-434-2772 (프론트) (상담시간 : 09시 ~18시)
    현장 상황(체크인, 아웃)에 따라
    전화 연결이 지연 될 수 있습니다.
  • 카카오톡
    평일 상담 가능 (상담시간 : 09시 ~18시)
자주하는 질문
구분 질문 및 답변
시설문의 가을동 스마트오피스는 업무만 볼 수 있나요? 더보기▽

스마트 오피스는 사무 업무만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. 해당 공간에서는 물 이외의 취식은 금지되어 있습니다. 가을동 1층 선이라운지 역시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합니다.(프로그램이 진행 될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)

시설문의 목공방 위치가 궁금해요 더보기▽

목공방은 선마을 입구 통과 이후 초입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

현재 프로그램 당 2시간 소요 과정으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 나무 종류 및 프로그램 선택에 따라 프로그램 참여 금액이 상이합니다. 예약은 홈페이지 및 객실 내 비치 테블릿, 식당, 카페, GX룸에 비치 된 테블릿으로 진행이 가능하며 도움이 필요하신 고객님은 가을동 웰컴센터로 방문 부탁드립니다.

시설문의 비채식당에도 카페가 있나요? 더보기▽

비채식당에도 카페가 있습니다.

운영시간은 08:00~19:00시이며 식사를 하시며 음료나 선마을 칩, 건강기호식품, 화장품을 구매 원하실 경우 비채식당 내 카페에서 구매 가능합니다. 운영 시간 이외에 궁금한 사항은 가을동 웰컴센터로 방문 부탁드립니다.

시설문의 입촌 안내소가 있나요? 더보기▽

입촌 안내소는 게이트 통과 후 목공방을 지난 직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.

무인으로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10:00~18:00 입니다.

고객이 선마을 방문 시 불필요한 접촉을 최소화하고 이동의 편리성을 강조하고자 운영이 되고 있으며

셀프 체크인이 가능합니다.

네이버/카카오톡 등의 사전 인증 절차가 필요한 내용을 wifi로 이용하실 경우 선마을에서는 진행에 곤란함을 겪으실 수 있으니 입촌 전 마무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입촌 안내소에서는 전화/문자 수신이 불가한 관계로 인증 작업이 되지 않습니다. 입촌 후 손님맞이카드(Registration Card) 및 수하물 태그 작성을 하실 수 있으며 수하물 태그는 본인 짐에 걸어주시고 짐 이동 보관소에 놓아주시면 직원이 해당 짐을 수거하여 객실 문 앞으로 전달하여 드립니다.

운영시간 이외에는 가을동 웰컴센터로 방문 바랍니다.

예약관련 단체로 예약하고 싶은데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? 더보기▽

 15인 이상 단체로 예약 가능하며, 단체 영업 담당자가 따로 있어 02-6902-0142 로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도와 드리겠습니다. 

시설문의 인터넷이 되지 않는다고 들었는데 쏘카로 가면 주차 공간이 따로 있나요? 더보기▽

입촌 후 B주차장 주차 후 WIFI(healience1,2,3) 연결하여 스마트폰+자동차 연동 여부 확인 후 이용 해주시면 됩니다.

 

프로그램문의 객실을 예약하지 않아도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한가요? 더보기▽

객실 예약없이 프로그램만 참여를 원하실 경우 숲속의 하루 패키지로 이용 가능하십니다. 

 

숲속의 하루 A : 45,000원
12시 입촌+점심식사+프로그램+부대시설


숲속의 하루 B : 65,000원
12시 입촌+점심식사+프로그램+저녁식사+부대시설

 

*객실 예약 시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 가능합니다.
 

시설문의 단지내에 편의점이 있나요? 더보기▽

선마을에는 편의점이 없고 외부음식 반입 금지 입니다. 스낵 및 간단한 먹거리 구매는 가을동 가든 뮤직 카페, 봄동 비채식당에서 구매 가능하십니다. 

가장 가까운 편의점은 승용차 기준 15분정도 소요됩니다. 

시설문의 객실에 있는 유선 전화기를 이용하여 외부로 연결하는 방법 더보기▽

객실에 있는 유선전화기로 다른버튼 누를필요없이 바로 해당 전화번호 누르시면 통화 가능하며 최초 3분간 무료이며 3분초과시 수신자 부담으로 전환됩니다. 

시설문의 거동이 불편하신 분이 계신데, 차량 이동 가능한가요? 더보기▽

선마을은 전지역이 가파른 언덕입니다. 또한 건물 간의 거리가 멉니다. 이는 세계의 장수촌 대다수가 해발 250m 고지 비탈길에 있다는 점에 착안해 만들어졌기 때문이며, 단순히 건물 간 이동으로도 운동이 될 수 있도록 조성한 '의도된 불편함'인데요. 직접 도보로 이동하셔야 하기 때문에 거동이 불편하실 경우에는 선마을 이용이 어렵습니다. 차량 고객이동 서비스는 응급환자를 위해 제공되며, 그 외의 요청은 현장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.